728x90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비즈니스와 마케팅
고객과의 관계 형성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기업이 고객과 친구가 되려고 하는 것이 아닌 고객끼리의 관계를 형성하고 향상시키는 것을 돕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마음가짐을 바꿔야 한다. 이런 관계가 된다면 회사들은 마케팅과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며 그 회사의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높일 수 있다. (p.92)
이번 연구에서 나타난 하나의 흥미로운 트렌드는 10대들이 낯선이와 관계를 시작하는 데 적극적이라는 사실이다. 연구를 발전시켜보니 이는 10대들 사이에서 누가 더 많은 페이스북 친구를 가지느냐에 대한 경쟁 때문으로 드러났다. 또 페이스북 상에서 게임을 많이 하는 사람들도 게임 상의 아이템과 포인트를 얻기 위해 낯선 이와 쉽게 친구가 된다고 한다. (p.100)
오늘날 성공적인 회사는 사람에게 마케팅하지 않는다. 사람들 사이에 마케팅한다. Successful companies today don't market to people. They market between people.
728x90
'READING > 정치·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북리뷰] 달콤한 로그아웃 (0) | 2013.07.14 |
---|---|
[북리뷰] 페이스북 시대 (0) | 2013.07.10 |
[북리뷰] 위 제너레이션 (0) | 2013.06.23 |
[북리뷰] 굿바이쇼핑 (0) | 2013.06.19 |
[북리뷰] 행복한 사람은 쇼핑을 하지 않는다 (0) | 2013.06.13 |
댓글